Home > 협회소개 > 인사말

 

 이것은 인프라 구축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정보(情報)를 얼마나 많이 보유(保有)하고 있고, 얼마나 빨리 활용(活用)할 수 있는 체계(體系)로 조직화(組織化) 되어있느냐에 의해 결정(決定)되는 것입니다. 뿐만 아니라, 정보(情報)를 구축(構築)하는데 사용된 언어(言語)가 무엇으로 되어 있느냐는 것은 정보(情報)의 가치면(價値面)에서 중요한 요소(要素)가 될 것입니다.

 한자(漢字)는 60억 인구 중에 20억 인구가 사용하는 공용어(公用語)입니다. 시각적(視覺的) 전달성(傳達性)과 함축성(含蓄性)이 동시(同時)에 포함되어 있어 가장 경제성(經濟性) 있는 언어매체(言語媒體)이므로 미래(未來)의 진정한 정보강국(情報强國)은 한자(漢字)관련 정보(情報)를 가장 많이 보유한 국가(國家)가 될 것입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 작금(昨今)의 우리 현실(現實)은 지난 기간 동안 공교육(公敎育)에서 한자교육(漢字敎育)을 등한시(等閑視) 한 결과 초·중등학생은 물론 대학생들까지도 한자(漢字)가 혼용(混用)된 책은 읽지도 못하고, 한글로 된 책을 읽어도 그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심각(深刻)한 실정(實情)입니다.
이러한 현실을 방치한다면 우리 모두가 추구하고 있는 정보강국(情報强國)은 한낱 꿈으로 끝나 버릴 것입니다.

 이러한 우리의 현실(現實)을 묵과(默過)할 수 없어서 본 협회(協會)를 설립(設立)하였습니다. 본 협회는 동아시아 한자문화권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보다 정보화된 한자교육을 활성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
 감사합니다.